스타워즈: 에피소드 7 - 깨어난 포스 (2015)
본문 바로가기
잡학모음집

스타워즈: 에피소드 7 - 깨어난 포스 (2015)

by mement0mori 2023. 9. 15.

ai_스타워즈: 에피소드 7 - 깨어난 포스 (2015)
ai 이미지

스타워즈: 에피소드 7 - 깨어난 포스 (Star Wars: Episode VII - The Force Awakens)2015년 개봉한 미국의 SF 영화이다. J. J. 에이브럼스가 감독과 공동 각본, 공동 제작을 맡았다.

 

다스 베이더와 그의 제국이 몰락한 지 30년 후, 은하계가 새로운 위협에 직면하는 이야기를 다룬다. 카일로 렌은 퍼스트 오더를 이끌고 마지막 제다이인 루크 스카이워커를 찾아내 끝내 제거하려 한다.

 

전작과 마찬가지로 은하계의 평화를 위해 싸우는 저항군과 이를 위협하는 퍼스트 오더의 대결을 그린다. 여기에 새롭게 등장한 레이, , 포 등의 캐릭터들이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다.

 

전세계적으로 18억 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리며 흥행에 성공했다. 또한, 작품성에서도 호평을 받아 제88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시각효과상과 편집상을 수상했다.

 

줄거리

다스 베이더와 그의 제국이 몰락한 지 30년 후, 은하계는 새로운 위협에 직면한다. 퍼스트 오더는 은하계를 통일하고 공포정치를 실현하려 한다.

 

한편, 라스트 제다이인 루크 스카이워커는 행방불명 상태에 빠진다. 퍼스트 오더는 루크를 제거하기 위해 저항군을 추격한다.

 

저항군은 루크를 찾기 위해 젊은 여성 레이를 파견한다. 레이는 퍼스트 오더의 공격을 피해 도망치다가 핀과 포를 만나게 된다.

 

레이, , 포는 함께 퍼스트 오더에 맞서 싸우게 된다. 그들은 루크를 찾기 위한 여정을 떠나게 된다.

 

시작

영화는 자쿠라는 행성에서 시작된다. 퍼스트 오더는 루크 스카이워커의 행방을 추적하기 위해 자쿠를 침공한다. 저항군은 루크의 행방을 알려줄 수 있는 지도의 단서를 찾기 위해 자쿠에 스파이를 파견한다.

 

저항군의 스파이는 BB-8이라는 드로이드이다. BB-8은 퍼스트 오더의 공격을 피해 도망치다가 레이라는 젊은 여성을 만난다. 레이는 우연히 BB-8을 발견하고, BB-8을 보호하기 위해 퍼스트 오더와 맞서 싸운다.

 

레이와 핀

레이는 BB-8을 데리고 자쿠를 탈출하려 하지만, 퍼스트 오더의 추격을 받는다. 레이는 퍼스트 오더의 전투병 핀을 만나게 되고, 핀은 레이를 도와 퍼스트 오더로부터 탈출한다.

 

핀은 원래 퍼스트 오더의 전투병이었지만, 퍼스트 오더의 폭력과 불의를 목격하고, 저항군에 합류한다. 레이는 핀과 함께 퍼스트 오더를 피해 도망친다.

 

포와 레아

한편, 저항군은 퍼스트 오더의 공격으로 큰 피해를 입는다. 레아 오르가나 장군은 저항군의 잔존 병력을 이끌고 퍼스트 오더에 맞서 싸운다.

 

저항군의 파일럿 포 다메론은 퍼스트 오더의 스타킬러 기지를 공격하는 작전에 참여한다. 포는 스타킬러 기지를 공격하는 데 성공하지만, 자신은 퍼스트 오더의 포로가 된다.

 

레이, , 포의 여정

레이, , 포는 함께 퍼스트 오더를 피해 도망치며, 루크 스카이워커를 찾기 위한 여정을 떠나게 된다.

 

그들은 라스트 제다이의 행방을 알려줄 수 있는 지도의 단서를 찾아다니며, 퍼스트 오더의 추격을 따돌린다.

 

결말

레이, , 포는 드디어 루크 스카이워커를 만난다. 루크는 퍼스트 오더의 위협에 맞서 싸우기 위해 저항군에 합류한다.

 

레이는 루크로부터 포스의 훈련을 받게 된다. 핀은 저항군의 전투원으로 활약하며, 포는 퍼스트 오더에 맞서 싸우는 저항군의 새로운 리더로 등장한다.

 

영화는 레이, , , 루크의 활약을 통해 퍼스트 오더의 위협에 맞서 싸우는 저항군의 승리를 그린다.

ai_스타워즈: 에피소드 7 - 깨어난 포스 (2015)
ai 이미지

평가

전작과 마찬가지로 은하계를 무대로 한 스페이스 오페라 영화이다. 화려한 비주얼과 액션, 그리고 감동적인 이야기로 관객들을 사로잡는다. 특히, 새롭게 등장한 캐릭터들의 활약은 영화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다.

 

영화의 평가는 대체로 호평이었다. 평론가들은 영화의 화려한 비주얼과 액션, 그리고 감동적인 스토리를 높이 평가했다. 또한, 새롭게 등장한 캐릭터들의 활약도 호평을 받았다.

 

다만, 일부 평론가들은 영화가 전작과 너무 유사하다는 지적을 했다. 또한, 카일로 렌의 캐릭터 빌드업이 부족하다는 지적도 있었다.

 

전반적으로 스타워즈: 에피소드 7 - 깨어난 포스는 스타워즈 시리즈의 새로운 시작을 알린 성공적인 작품으로 평가받고 있다.